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전 학과 재학생들, 학과홍보동영상 제작 참여로 비대면 입시홍보 나서

  • 작성일 2021-12-26
  • 조회수 17251
커뮤니케이션팀


- 언택트 시대 학과홍보 재학생들이 앞장서

- 예비 신/편입생을 위한 다양한 구성의 학과홍보동영상으로 대학생활 간접경험 제공

- 대학 공식 유튜브(http://www.youtube.com/c/sangmyunguniversity)와 입학홈페이지에 소개 


관련 유튜브 영상보기:  https://youtu.be/4QtyTjWeal4


“우리학과는 우리가 홍보한다”

상명대학교(총장: 홍성태) 전체 학과 재학생들이 예비 신/편입생을 위해 직접 제작한 학과홍보동영상으로 입시홍보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대학을 직접 찾아 상담하기 어려운 예비 신/편입생들에게 재학생들의 눈높이에서 기획하고 제작한 66편의 학과홍보동영상과 학과 소속 재학생이 출연하고 홍보대사들이 제작한 8개 학과홍보동영상 등 총 74편의 학과홍보동영상에는 재학생과 소속 교수, 졸업생까지 뜻을 같이하여 제작되었다.


학과에서 제작한 학과홍보동영상은 대학 공식 유튜브에 게시해 호응도와 동영상의 참신함, 유익함 등을 평가해 시상했다.

최우수상에는 100만원 상금을 걸고 진행한 퀴즈 등 재학생과 교수가 참여하여 학과소개와 대학생활을 안내한 역사콘텐츠학과가, 우수상에는 학과소개와 학과분위기, 친구 사귀는 TIP 등 대학생활을 소개한 경제금융학부와 재학생들의 학과소개 외에도 현대자동차 러시아 법인 협력사에 재직중인 졸업생과 러시아 국립대학교에 진학한 졸업생의 인터뷰를 함께 소개한 러시아지역학전공이 수상했다.

이 외 단과대학별로 가족복지학과, 교육학과, 게임전공, 핀테크전공, 무용예술전공, 한국언어문화전공, 스페이스디자인전공, 무대미술전공, 스포츠융합학부, 소프트웨어학과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한 간호학과와 같이 다양한 패러디 등을 통해 학과특성을 살린 학과홍보동영상과 등하교길, 대학생들의 하루 일과, 학과의 특장점, 실습실 소개 등 다양한 구성으로 생동감 있게 제작된 학과홍보동영상은 관심학과에 대한 대학생활과 학과정보 제공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이 영상들은 상명대 공식 유튜브(http://www.youtube.com/c/sangmyunguniversity), 입학홈페이지와 정시모집/편입학 지원 시 모집단위 선택 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학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대입 지망생들에게 직접 홍보하는 기회가 점점 축소되는 상황에 전체 학과에서 참여한 이번 학과홍보영상은 재학생들이 제작한 만큼 영상에서 아마추어적인 모습은 보이지만 그 자체의 진솔함과 재학생들이 전하는 대학생활과 학과전공 등에 대한 정보는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대학생활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상명대학교는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혁신형 인재양성 대학’이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대학을 둘러싼 급격한 사회적 변화 속에서도 발전과 도약의 역사를 거듭하며 창의 융복합 교육, 학생 맞춤형교육, 교육의 질 관리를 통해 감동을 주는 혁신형 인재 양성에 매진해 왔다.


또한 대학혁신지원사업 3개년 종합 성과평가「최우수 A등급」을 획득한 상명대학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SW중심대학」에 선정되어 AI와 SW를 중심으로 인문·예술을 통합하는 새로운 교육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토대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견인할 창의적 AI·SW인재를 선도적으로 양성하고 있으며, 교육부 주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산업체와 교육과정 공동개발 및 현장밀착형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산업에서 필요한 인력 양성을 목표로 스마트 비즈니스를 선도하는 혁신형 인재 육성을 추진하고 있다.


상명대학교는 2022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전년도 정시 모집인원보다 152명이 증가한 1103명을 모집하며, 상명대학교 입학홈페이지와 유웨이어플라이를 통해 12월 30일부터 1월 3일까지 인터넷으로 원서접수를 한다.